제품 사용 후기

스코코 - 무광 외부 전신보호필름 5종 사용 후기(맥북프로 2020 13" Touch Bar 고급형)

sincerely10 2020. 10. 31. 2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발 이야기 대신 상품리뷰를 진행하는 포스트를 작성 하고자 합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스코코(Skoko)'의 '맥북프로 2020 13인치 터치바 고급형 제품의 전신보호필름 5종' 입니다. 👨🏻‍💻
이 제품은 네이버 카페 '맥 쓰는 사람들'의 체험단에 추첨되어 작성하는 후기 입니다. 좋은 체험단 정보를 제공해 주신 맥 쓰는 사람들 카페 담당자 분과 좋은 상품을 체험단으로 제공 해주신 스코코에 감사드립니다! 😃

1. 제품 구성

제품은 아래 사진과 같이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하드보드지 같이 딱딱한 커버 안에 내용물이 다시 포장되어 있어요. (아래 사진)

제품 앞 면
제품 뒷 면

그리고 구성품 사진 입니다.

먼저 필름 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위에 있는 필름이 맥북의 측면에 붙이는 용도이고 아래가 맥북을 열었을 때, 터치패드와 터치패드 옆에 손바닥을 두는 곳 그리고 음향 출력부분을 제외한 키보드를 제외한 곳을 감싸기 위한 필름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맥북을 닫았을 때, 앞면과 뒷면에 붙이는 필름 입니다. 구멍이 뚫려 있는 보호 필름이 뒷면이에요. 위에 볼록 튀어 나온 건 필름을 쉽게 때기 위한 용도더라구요. 정말 세심하죠?! 그리고 가운데에 투명색 필름이 있는데 이건 터치바 보호 필름이에요~! 정말 필요한 부분 중 하나가 터치바였었는데 디테일함이 돋보 입니다!

 

이어서 필름 부착을 위한 구성품을 소개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부착면의 표면을 닦아내는 CLEANING WIPE(클리닝 티슈) 입니다. 가운데는 부착면의 먼지를 제거 하는 스티커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도구는 필름 부착 시, 안정적이게 부착하는 것을 도와주는 밀대(?) 입니다. 빗과 같은 플라스틱 재질에 꽉 채워져 있고, 부착면을 밀어주는 부분은 벨벳소재 같은 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필름의 상처를 없게 해주는 역할인 것 같았어요. 이 도구를 보고 정말 세심하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2. 필름 부착하기

2.1 부착면 닦아주기

저는 맥북에 보호필름을 붙이기 전에 다음과 같은 순서로 닦아주었습니다.

마른 면 재질로 닦아주기 -> WIPE로 닦기 -> 먼지 제거 스티커로 먼지제거 하기

먼저 보호 필름을 붙이기 전의 맥북 사진을 보겠습니다. 저는 맥북의 이 스틸 느낌이 주는 세련됨이 너무 아름다운 디자인이라고 생각이드네요.

필름을 붙이기 전의 맥북
필름을 붙이기 전의 맥북 측면

먼저 필름 붙이기 전에 닦는 과정입니다.(안경닦이로 한 번 닦아낸 것은 못 찍었네요ㅠ)

 

그리고 마무리로 스티커로 먼지제거를 해보겠습니다.

2.2 필름 붙이기

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필름 붙이기 입니다! 저는 앞면 -> 뒷면 -> 터치패드 & 키보드 주변 -> 측면 -> 터치바 순서로 붙였어요.
터치바를 특별히 뒤로한 이유는 안 보여서 붙이는 걸 깜빡 했다가 다시 붙여줬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리고 스코코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에 정말 잘 붙이는 분의 영상이 있습니다. 링크를 걸었으니 참조 하시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하실 점은 2020 맥북프로 13" 고급형이 아니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youtu.be/mKZqEhz0bcU

 

먼저 앞면 입니다.

제공된 도구를 통해 밀면서 붙이면 정말 쓱쓱 붙여져요. 처음에 붙이기 시작하는 위치만 잘 잡으면 정말 깔끔하게 붙여집니다! 저의 경우 저기 까지 붙일 때 정말 좋았지만, 예쁘게 붙이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을 찍으면서 하다가 보호 필름에 힘을 많이 줘서 약간 뭉쳐졌어요.ㅠㅠ 근데 정말 신기한게 뭉쳐질 정도로 제가 순간적으로 힘을 많이 줬는데 코팅에는 전혀 손상이 없었습니다. 필름이 없었으면 스크래치가 났을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필름의 보호 능력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스코코 보호 필름이 투과성도 좋고 탄탄하기 때문에 붙이기만 해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 )

위의 사진은 앞면에 보호 필름을 붙이고 난 후 입니다. 투과성이 너무 좋아서 아마 가운데 뭉쳐진 부분만 아니었으면, 붙이기 전/후 구분이 잘 안 됐을거에요.

그리고 뒷면 입니다.

필름을 붙인 사진일까요? 안 붙인 사진일까요?!

정답은.. 붙인 사진 입니다! 정말 투과력이 좋아서 언뜻 보면 잘 모를 정도에요. 나사 옆에 여유공간 때문에 필름인 것을 인지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측면 부착 사진 입니다.

측면에 필름이 부착된 사진이에요. 전면도 같이 찍혔는데 보시면 물결 문양 같은게 있지 않나요? 아마 이런 패턴이 미끄러짐이나 필름을 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맥북 터치패드 & 키보드의 부착 화면 입니다.

디테일한 필름 표면

특수 코팅된 필름의 무늬가 인상 깊습니다 !

3. 부착 & 사용하면서 느낀점

'스코코 보호 필름 - 맥북프로 13인치 고급형 터치바'를 부착과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3.1 스코코 보호 필름을 부착 하면서

3.1.1 부착이 쉽다.

물론 제가 전면을 붙이면서 약간의 실수가 있었지만, 그것은 한 손으로 붙여가면서 했기 때문입니다. 부착하는 과정이 정말 간단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부착이 잘 되고요. 솜씨가 좋지 않아도 충분히 잘 붙이실 수 있습니다.

3.1.2 필름의 디테일이 정말 좋다.

부착하면서 사이즈가 딱 맞았습니다. 보통 보호 필름을 붙이면서 약간 늘어나게 되는데 그 늘어나는 느낌까지 계산된 것 같았습니다. 특히 스코코 보호 필름만의 튼튼함 그리고 맥북의 기존 바디감이 시원스럽게 잘 보이는 투명함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름이 맥북의 스크래치가 없어야 되는 모든 단면에 붙일 수 있어서 스코코 보호 필름으로 마음 놓고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3.2 스코코 보호 필름을 사용 하면서

3.2.1 보호 필름이 필요하다.

스코코 보호 필름을 하루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전에 맥북 에어 2015 13인치 Early를 구매 했었습니다. 그 때, 제 부주의로 맥북을 툭 내려놓아서 바디에 흠이 생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말 보호 필름이 필요하다고 생각 했는데요.

물론 보호 필름을 붙였다고 절대 부주의를 가하면 안 되는 제품입니다.

3.2.2 발열이 없다.

사실 일반인 분들이 맥북 보호 필름을 사실 때, 가장 망설이는 부분이 발열이 심해질까봐로 알고 있습니다. 특별히 맥북 제품이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면 발열이 잘 발생하기 때문이죠..

저도 사실 그런 이유로 3.2.1의 수모를 겪으면서도 바로 보호 필름을 사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스코코 보호 필름을 붙이고 하루 정도 평소와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돌려도(저는 개발자로 로컬 환경에서 실행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특별히 더 발열이 있다는 것을 전혀 못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 발열이 없다는 이유 하나 때문이라도 제가 나중에 16인치 등을 구입했을 때, 제 사비로라도 꼭 보호 필름을 살 것 입니다.

3.2.3 터치바(Touch Bar)를 마음껏 터치

제목이 조금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을텐데요. 터치바를 마음대로 터치 못 하나요? 했을 때, 저는 쉽게 막 누를 수 없었습니다. 이게 액정화면과 동일한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자주 만지다 보면 언제 스크래치가 날까봐 무서웠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위 이유를 포함해서 맥북의 터치바의 기능을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맥북을 좋아하기 때문에 충분히 감수 할 수 있는 부분이죠.)

그런데 스코코 보호 필름 5종 중에서 터치바 디스플레이도 보호 해주는 보호 필름을 붙이고 이런 부담감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터치바 디스플레이가 정말 깔끔하게 보이고 터치감도 좋고요.

 

4. 스코코 이야기

스코코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죠~! 저 같은 경우 제품을 고를 때, 물론 가성비도 고려 하지만, 그 제품이 어떤 이야기(또는 철학)를 담고 있는가를 중요한 기준 중 한 가지로 고려합니다.

스코코에 대한 소개:

- 스코코는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네비게이션, 차량, 청소기, 세탁기 등 다양한 디지털디바이스 및 상품군의 보호필름을 전문적으로 제조·판매·유통 함으로써 단순 액세서리가 아닌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제품이라는 마인드로 임합니다.
- 저는 특별히 보호필름을 전문적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 스코코는 내부에 국가 공인 연구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 스코코의 보호필름은 스코코만의 특별한 기술을 통해 타사 필름과 비교시 1um 내외의 코팅보다 두 배 이상 두꺼운 코팅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스코코 필름이 타사 필름 대비 코팅액이 잘 벗겾지 않아 사용 수명이 길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사 필름 단면 Vs 스코코 필름 단면

- 스코코 제품은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스코코 보호필름은 전국의 다양한 지점에서 부착이 가능하며, 전국 부착 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